요즘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수 다양한 대출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등인데요 간편하게 소액으로 이용할수있는 대출의 자격조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대출은 따로 포스팅을 해두었으니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이라는 이름으로 케이뱅크 대출이 없어야 이용할수있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당일대출이 가능하며, 1등급을 기준으로 금리는 최저 3.65%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외부 CB 1~6등급 고객중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해야하며,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1년설정(5년까지 연장가능)으로 이용할수있습니다. 무직자분들도 가능합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토스 수협 마이너스대출로 소득이 있는 분들에 한에서 받을수가 있습니다. 케이뱅크와 마찬가지로 어플을 통해서 이용할수있습니다.
소득이 있는 만 19세의 내국인, 수협통장을 보유하고있어야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1년설정하고 최대 3년까지 연장해나갈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3.90%이며, 본인의 조건에 따라서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무직자분들이 아니고 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정부지원 상품을 알아보셔도 좋습니다. 햇살론의 경우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라면, 등급에 관계없이 이용할수있으며, 3개월이상의 소득을 받고있다면 쉽게 승인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가지 상품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무직자분들이라던지 간편하게 소액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위의 두가지 상품을 굉장히 효율적으로 이용할수있을것입니다. 자격조건등을 자세히 살펴보신후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