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과 세부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종 변이 오미크론으로 인해 방역지침이 강화되면서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에 대한 방역지원금을 신청하도록 하고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매출감소로 고통을 겪는 320만 소상공인들이 대상입니다. 기존 손실보상제도와는 별개로 100만원씩 지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지원규모는 4조 3천억원으로 기정예산과 각종기금, 예비비를 활용하여 지급됩니다.
20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이 대상이며, 1차지급 대상은 방역조치로 인해 치해가 큰 식당, 카페, 노래방, 실내체육시설, 오락실, 멀티방등입니다. 영업시간 제한조치를 받지 않은 소상공인 중 희망희복자금이나 버팀목 플러스를 지원받은 경우에는 매출이 감소된 것으로 인정됩니다.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21년 12월 27일 오전 9시부터 지급이 시작되었으며, 신설된 소상공인방역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역지원금 사이트에서 본인인증을 통해서 신청하실수 있으니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지원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도 다시 시작되는데요. 방역물품(전자출입명부 단말기, 체온측정기, 칸막이) 구입을 위한 비용도 지원받으실수 있습니다. 방역물품비는 최대 10만원씩 지급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